오각별 소초환 의식 LIRP 완전판

LIRP,
Lesser Invoking Ritual of the Pentagram,
오각별 소초환 의식

황금여명회(황금새벽회) 유래의 의식이다. 오각별 소추방 의식 LBRP은 아래에서 설명하는 흙 초환 오각별 대신에 흙 추방 오각별을 이용하는 것과 입장자 사인 직후에 침묵의 사인을 위하는 것만 제외하고 본 의식과 정확하게 같다.
국내외 출간된 책들의 생략, 누락, 변형 등 온갖 훼방에도 불구하고 가능하면 황금여명회의 오리지널에 가까운 내용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아래에서는 원어와 함께 우리말 발음을 병기하였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신체와 마음의 준비 상태 – 적절하게 이완된 상태에서 시작한다.

공간 – 의식을 행하는 공간에 관해서는 동서남북 4 방위의 중간에 제단이 놓여 있어도 좋다.

도구 – 포인팅 도구로는 단검 또는 손가락을 이용한다. 손가락으로 단검을 대용할 때에는 검지 하나 또는 검지 및 중지를 뻗어 서로 맞닿게 한 후에 엄지로 나머지 손가락들을 쥔 모양을 취한다. 이를 소드 무드라(sword mudra)라고 지칭하는 사람도 있다. 아래에서는 어떤 포인팅 도구이든 단검으로 지칭하겠다.

단검은 의식만을 위해 쓰여야 하므로 새 것이 아니라면 새로 구입하고, 타인이 절대 만지지 못하게 한다. 타인이 만진 경우 그 단검을 정화하는 방법이 따로 논해질 수 있겠으나, 보통은 버리는 것이 간명하다. 따라서 타인이 만지지 못하게 적절한 천에 싸서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칼은 타인에게 보이지 않겠지만 말이다.)

새로 구입한 단검은 (수돗물이 아닌) 흐르는 물 또는 대야에 받아 놓은 (수돗물이 아닌) 물에 상당 시간 놓아두어 정화한다. 의식용 단검을 축성하는 방법은 여기에서 논하지 않는다.

1. 개요

첫째, 카발라 십자가 의식,
둘째, 4 방위 오각별 초환,
셋째, 4 대천사 초환 및
넷째, 카발라 십자가 의식의 순서로 이루어진다. 익숙해지면 5~10분 이내로 할 수 있고, 더 숙달되면 그보다 빨리 할 수도 있을 것이다.

2. 카발라 십자가 의식

(0) 원의 중심에 서서 동쪽을 향한다. 제단이 있다면 제단의 서쪽에 서서 동쪽을 향해 바라본다.

(눈을 감고) 자기 몸이 계속해서 커져서 동네, 도시, 국가, 대륙보다 더 커진다고 심상화한다. 대륙보다 더 커져 발은 지구에 닿아 있지만 지구가 까마득히 작아 보일 정도로 커져서 어느덧 태양계보다 더 크고, 은하계보다 더 크고, 은하단보다 더 커진다고 심상화한다. 그 은하단조차 발 아래에 오도록 무한히 커져 이제 우주에 필적하는 크기가 되었다고 심상화한다.

그러면, 이제 머리 위로 우주를 현존하게 하는 에너지의 원천인 무한광(아인 소프 아우르)의 일부인 백색광이 접시 크기로 맥동하고 있다고 심상화한다. ** 이 의식을 하는 의미를 충분히 이해할 필요가 있어서 설명하면, 이 빛은 우주를 존재하게 하는 빛이다.

그 빛은 압도적으로 밝은 빛으로 맥동하는 백색광이지만, 그 무한광의 전부가 아닌 일부에 불과한 맑은 빛이다.

(1) 단검으로 그 백색광을 찌르고, 아타 ATAH를 진동 발성하며 다시 단검을 이마와 심장 근처에 갖다 댄다. 아타는 “그대”라는 뜻이다. 아-를 발성할 때 이마에 단검을 대고 타-를 발성할 때 심장 부근에 단검을 댄다. 백색광으로부터 뻗어나온 에너지 선은 그대의 이마를 거쳐 아래로 연장된다.

진동 발성을 위해 숨을 충분히 들이쉰 후, 굵은 서체로 표시한 단어 각각의 떨림이 우주 전역에 도달하고 있다는 것을 심상화하면서 진동을 넣어 최대한 길게 발성한다. 진동이 중요한 것이지만 반드시 큰 목소리일 필요는 없다. 다만, 진동을 넣기 위해 어느 정도 크기의 목소리일 필요는 있다.

(2) 그 후, 에너지 선을 뚜렷이 심상화하면서, 말쿠트 Malkuth를 진동 발성하며 단검을 생식기에 갖다 댄다. 말쿠트는 “왕국”이라는 뜻이다. 백색광은 이마를 거쳐 심장과 생식기를 지나 다리를 거쳐 지구를 뚫고 우주 반대편까지 무한히 뻗어 나간다고 심상화한다. 단검은 땅으로 향하게 하지 말라. 이스라엘 리거디의 가르침이다. (다만, 손가락은 어쩔 수 없는 것 아닐까 싶다.)

(3) 그리고 단검을 오른쪽 어깨에 갖다 대며, 베게부라 Ve-Geburah를 진동 발성하며, 몸의 중앙에서 오른쪽 어깨를 통해 무한히 뻗어 나가는 백색광을 심상화한다. “베”는 “그리고”라는 뜻이며, “게부라”는 생명 나무의 세피로트 중에서 정의의 세피라에 해당하는 이름이다.

(4) 계속해서 단검을 왼쪽 어깨에 갖다 대며, 베게둘라 Ve-Gedulah를 진동 발성하며, 몸의 중앙에서 왼쪽 어깨를 통해 무한히 뻗어 나가는 백색광을 심상화한다. “게둘라”는 생명 나무에서 자비의 세피라에 해당하는 이름이다.

(5) 단검이 위로 향하도록 하여 단검을 심장 근처로 가져온다. 반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도록 단검을 여러 번 움직이며 레올람 Le-O-lam을 진동 발성한다. “레올람”은 “영원히”라는 뜻이다.

(6) 단검이 위로 향하도록 하여 가슴 중앙에서 양 손을 (기도하는 것처럼 손깍지를 껴) 꽉 마주잡는다. 팔꿈치를 수평으로 들어올려 빛의 기둥과 나란하게 하고, 찬란한 백색광으로 우주 크기로 만들어진 십자가의 중앙에 서 있다고 심상화하면서, 아멘 Amen을 진동 발성한다. “아멘”은 Adonai Melekh Na’amon (주님, 나의 신실한 왕이시여)의 노타리콘이다

3. 오각별 초환

LIRP, 오각별 소초환 의식, 오망성 소초환 의식
본 의식에서는 이 흙 초환 오각별을 이용한다.
참고 – 흙 추방 오각별

(1) 제단의 동쪽으로 간다. (마법사는 원 둘레에서 늘 시계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 서 있던 위치에서 시계 방향으로 돌아 나가 제단의 동쪽에 선다.) 가스렌지에서 나는 불빛과 같은 푸른 빛으로 흙 초환 오각별을 그리면서 YHVH 요드-헤-바브-헤를 진동 발성한다. 입장자 사인을 이용하여 푸른 빛을 그 오각별의 정중앙에 사출한다. 푸른 빛을 사출하면서 동시에 그 푸른 빛이 흙 초환 오각별을 강하게 충전하는 것(따라서 더 밝게 빛나는 것)을 심상화한다. 강하게 사출된 에너지의 반향으로 돌아오는 에너지는 초환된 것이며 이는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므로 침묵의 사인은 취하지 않는다.

(2) 단검으로 동쪽의 오각별의 중심을 찔러 백색광의 선을 그리며 남쪽으로 움직인다. 즉, 동쪽의 오각별의 중심과 그 후에 그릴 남쪽의 오각별의 중심은 백색광의 원호로 연결된다.

(3) 남쪽에 푸른 빛으로 흙 초환 오각별을 그리면서 Adonai 아도나이를 진동 발성한다. 입장자 사인을 이용하여 푸른 빛을 그 오각별의 정중앙에 사출한다.

(4) 단검으로 남쪽 오각별의 중심을 찔러 백색광의 선을 그리며 서쪽으로 움직인다.

(5) 서쪽에 푸른 빛으로 흙 초환 오각별을 그리면서 에흐예 Eheye를 진동 발성한다. 입장자 사인을 이용하여 푸른 빛을 그 오각별의 정중앙에 사출한다.

(6) 단검으로 서쪽 오각별의 중심을 찔러 백색광의 선을 그리며 북쪽으로 움직인다.

(7) 북쪽에 푸른 빛으로 흙 초환 오각별을 그리면서 아글라 AGLA를 진동 발성한다. AGLA는 Atah Gibor Le-Olam Adonai (당신은 영원히 강하십니다, 주님이시여)의 노타리콘이다. 입장자 사인을 이용하여 푸른 빛을 그 오각별의 정중앙에 사출한다.

(8) 단검으로 북쪽 오각별의 중심을 찔러 백색광의 선을 그리며 동쪽 오각별의 중심으로 움직여 백색광의 원을 완성한다.

4. 대천사 초환

(1) 제단의 서쪽으로 돌아가서 동쪽을 향해 선다. 두 팔을 양쪽으로 뻗되, 단검이 있다면 그 단검은 위를 향하도록 쥔다.

(2) “내 앞에 라파엘 Before me, Raphael“을 강하게 진동 발성한다. 노란색 옷에 보라색 장식이 된 옷을 입고, 손에는 카두케우스 지팡이를 들고 자기 앞에 서 있는 천사를 심상화하며 바람이 불어 그 천사의 옷이 펄럭이는 것을 느끼며 공기의 기운을 느낀다. *천사의 이름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는 것 같다고 영어 단어를 읽듯 발음하면 아니 된다. 우리말로 기재해 놓은 것과 비슷하게 발음하라.

카두케우스 지팡이

(3) “내 뒤에 가브리엘 Behind me, Gabriel“을 강하게 진동 발성한다. 파란색 옷에 귤색 장식이 된 옷을 입고, 손에는 물이 든 컵을 들고 폭포 근처에 서 있는 천사를 심상화하며, 물의 기운을 느낀다.

(4) “내 오른쪽에 미카엘 To my right, Michael“을 강하게 진동 발성한다. 진홍색 옷에 녹색 장식이 된 옷을 입고, 손에는 검을 들고 불 속에 서 있는 천사를 심상화하며, 불의 기운을 느낀다.

(5) “내 왼쪽에 우리엘 To my left, Uriel“을 강하게 진동 발성한다. 갈색과 녹색으로 된 옷을 입고, 곡물을 품에 안고 대지 위에 굳건히 서 있는 천사를 심상화하며, 흙의 기운을 느낀다.

(6) (단검을 이마에 갖다 대며) “오각별들이 나를 둘러싸 불타오르고 about me flame the pentagrams”를 발성하고,

(7) “육각별이 기둥 안에서 빛나는도다. in the column shines the Six Rayed Star.”를 발성한다. 발성하는 내용대로 심상화한다. 육각별이 심장 위치에 빛나는 것을 심상화한다.

5. 카발라 십자가 의식을 반복하는 것으로 LIRP를 완료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