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 균형의 의례 Rite of Elemental Equilibration
간단한 카발라 십자가 의례가 원소 균형을 잡기에 좋기는 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때도 있다. 마법을 통해 꾸준히 자기 계발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원소의 불균형이 더러 발생할 수 있는데, 본 의례는 이를 적극 바로잡는 방안이다.
본 의례의 효과
그렇다면 본 의례가 원소 불균형으로 인한 질환에 효과가 있을까? 원소 불균형으로 이미 발병한 질환을 직접적으로 치유하는 것보다 그 원인이 된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이기 때문에 그 치유의 효과는 다소 간접적이다. 질환의 치유는 생명 에너지를 가하는 직접적인 방안이 있으므로 본 의례의 치유적 용례는 제한된다. 다만, 지속적인 본 의례의 수행으로 장기적인 원소 균형을 도모할 수 있다.
선행지식 – 4단 호흡법
속으로 넷을 세는 동안 숨을 들이쉰다. 그리고 속으로 넷을 세면서 숨을 참는다. 그 후 속으로 넷을 세면서 숨을 내쉰다. 그리고 속으로 넷을 세면서 숨을 참는다. 이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 4단 호흡법이다.
본 의례의 수행법
1. 동쪽을 바라보고 마음이 편안해질 때까지 4단 호흡법으로 숨을 쉰다.
2. 머리 위에 찬란한 빛을 심상화한다.
3. 이 빛을 만지는 듯 오른손을 갖다대고 그 빛을 이마로 가져온다. (마치 카발라 십자가 의례에서와 비슷하다.)

4. 그림을 참조하여 자신의 상체 위에 겹쳐진 노란색 공기의 삼각형을 심상화한다. 샤다이 엘 하이를 진동 발성한다.
5. 그러고나서 그림을 참조하여 자신의 하체 위를 덮는 검은색(또는 짙은 녹색) 흙의 삼각형을 심상화한다. 땅을 가리키는 듯 오른손을 아래로 내리고 아도나이 하 아레츠를 진동 발성한다.
6. 몸 오른편 위에 겹쳐진 붉은색 불의 삼각형을 심상화한다. 손으로 오른쪽 어깨를 만지며 요드헤바브헤 차바오트를 진동 발성한다.
7. 몸 왼편을 덮는 푸른색 물의 삼각형을 심상화한다. 손으로 왼쪽 어깨를 만지며 엘로힘 차바오트를 진동 발성한다.
8. 두 손을 도아 깍지를 끼되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한다. 깍지 낀 두 손을 심장 부근에 댄다.

9. 그림을 참조하여 몸 중심에 백색광의 (바퀴처럼 생긴) 영의 기호를 심상화한다. 영의 기호는 4 원소의 삼각형들을 하나로 묶는다.
10. 머리 위의 찬란한 빛과 이 영의 기호가 연결된 것을 심상화하며 에트 ETH를 진동 발성한다.
11. 4단 호흡법을 계속하되, 숨을 들이쉴 때 불의 삼각형을 심상화하고, 다 들이쉰 상태에서 숨을 참을 때 물의 삼각형을 심상화하며, 숨을 내쉴 때 공기의 삼각형을 심상화하고, 다 내쉰 상태에서 숨을 참을 때 흙의 삼각형을 심상화한다.
12. 모든 원소 삼각형들이 영의 안내에 따라 조화롭게 균형잡혔음을 심상화한다.